[정보] 씽씽 달리는 미끈한 레저, 인라인
출처: FRIDAY 주간지(http://myfriday.joins.com) 2004.02.24
editor 김영주 photographer 이내정 도움말 문지욱(인라인쿠키스쿨)
피트니스 개념으로 인라인스케이트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지루하지 않은 레저를 원한다면 인라인이 최고!
바야흐로 인라인스케이트의 전성시대, 일요일 오후 한강 둔치엔 걸어다니는 사람보다 달려가는 인라이너가 더 많다. 인라인스케이트를 통한 피트니스에 관심이 높아진 때문. 인라인스케이트는 유산소운동을 통한 지방 분해와 근육 강화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는 스포츠다. 기본적으로 하체 근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된다. 뱃살은 빠지고, 허벅지와 장딴지는 튼튼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일단 유산소운동의 효과가 탁월하다. 알려진 대로 유산소운동을 통한 지방 분해는 최소한 30분 이상 계속해서 신체를 움직여야 한다. 대표 유산소운동인 조깅과 수영을 30분 이상 지속하려면 상당한 트레이닝 과정을 거친 다음에나 가능하다. 하지만 인라인스케이팅은 쉽게 배울 수 있고 운동과 재미를 수반하는 레저이기 때문에 시간이 지루하지 않다. 다른 종목에 비해 공간과 시간의 효율성이 크다는 것도 장점이다. 또한 바퀴가 달린 스케이트를 타기 때문에 신체가 지면에 직접 닿는 조깅보다 관절에 받는 부하가 덜 하다. 운동 후 후유증이 적고 재활 치료에도 응용할 수 있다.
1. 준비, 운동 시간
2. 기본 자세 후 트레이닝
3. 강도 조절 방법
4. 하체 단련과 상체 보강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바로가기를 클릭하세요.
관련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